자유 무역 정책 : 단점이있는 이점 | 무역 정책.
자유 무역 정책 : 단점이있는 장점!
대외 무역에서 정부에 의한 비 간섭 정책은 "자유 무역"이라고합니다. 자유 무역 정책은 다른 나라와의 무역 자유에 대한 인위적인 제한이나 장애의 부재를 의미합니다.
아담 스미스 (Adam Smith)에 따르면 "자유 무역"이라는 용어는 "국내외 상품을 구별하지 않는 상업 정책 시스템을 의미하기 때문에 후자에 추가적인 부담을 부과하지도, . "
즉 자유 무역이란 국제 교류의 완전한 자유를 의미한다. 그러한 정책 하에서는 국가 간 상품 이동에 장애물이 없으며 거래소는 완벽하게 자연스러운 과정을 밟을 수 있습니다.
아담 스미스 (Adam Smith), 리카르도 (Ricardo) 등의 고전 경제학자들은 세계 복지를위한 자유 무역을 주장했다.
자유 무역의 이점 :
자유 무역 정책에 찬성하여 다음과 같은 주장이 제기되었습니다.
1. 비교 비용 우위 :
자유 무역은 비교 비용 우위의 자연스러운 결과입니다. 그것은 노동의 분단 원칙을 확장 한 비교 우위의 원칙에 따라 자원과 인력을 배분할 수있게한다.
"자유 무역이라는 사실은 수출품과 교환하여 얻은 상품이 국내 생산물이 가져 오는 것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그렇게 얻는다는 압도적 인 추정을 확립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자유 무역 하에서도 수입하지 않을 것입니다. "라고 Jacob Viner는 말합니다.
비교 우위에 근거한 국제 규격으로 인해 국제 자유 무역의 이익이 가장 클 것이라고 주장 해왔다. 자유 무역은 경제 활동의 가장 효율적인 행위로 이어집니다. 자유 무역에 대한 항의에서 일부 국가는 자유 무역 정책을 따르지 않더라도 산업 국가는 일방적으로이를 따라야하며 이로 인해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유 무역에서 더 나은 이용을 위해 고용되기 때문에 생산 요소도 더 많이 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금, 이자 및 임대료는 자유 무역보다 다른 것보다 높을 것이다.
자유 무역은 저렴한 가격으로 수입품을 조달합니다. 최소한 고객의 관점에서 보았을 때 무역에 찬성하는 매력적인 주장 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수입국의 고용 문제와 생산자의 이익을 무시한다. 여기서 자유 무역에서 소비자가 저임금 생산자를 통해 얻는 것은 생산 요소가 더 많은 이익을 가져다주는보다 유익하고 전문화 된 생산물로 이동함에 따라 이득을 얻는다는 점이 지적되었습니다.
자유 무역은 시장의 규모를 넓히고 그 결과 더 전문화되고보다 복잡한 노동 분업이 가능해진다. 이로 인해 최적의 생산이 가능 해지고 비용이 절감되어 전 세계에 혜택을줍니다.
자유 무역 정책은 해외로부터의 경쟁을 조장하여 국내 생산자들이보다주의를 끌고 효율성을 향상 시키도록 유도합니다.
6. 제한된 착취 :
자유 무역은 해외 경쟁으로 인한 국내 독점과 소비자 착취의 증가를 막는다.
자유 무역은 많은 종류의 소비재를 허용하고 소비자의 복지를 향상시킵니다.
하버 러 (Haberler)는 "국제 무역은 19 세기와 20 세기에 개발 도상국의 발전에 엄청난 공헌을했으며, 자유롭게 진전이 가능하다면 미래에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결론을 내렸다.
따라서 자유 무역은 최고의 상업 정책이다.
자유 무역의 단점 :
그러나 많은 비평가들은 자유 무역 정책의 다음 단점을 언급했다.
1. 자유 무역 정책은 모든 나라가 똑같이 따라 간다면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이 정책을 채택하지 않으면 시스템이 유리하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2. 자유 무역은 선진국과 선진국에 유리하지만, 선진국이 무역의 불리한 조건으로 인해 불이익을받는 것은 분명하다.
3. 자유 무역으로 인한 경쟁은 불공정하고 건강에 해 롭습니다. 후진국은 선진국과 경쟁 할 수 없다.
4. 무역의 이득은 다른 나라들의 불평등 한 발전 상태로 인해 자유 무역으로 균등하게 분배되지 않는다.
5. 불리한 국제 수지를 가진 나라는 자유 무역 정책 하에서이 상황을 극복하기가 어렵다.
6. 자유 무역은 상호 의존성을 장려하고 자급 자족을 저해 할 수있다. 그러나 국방 문제에서 각국은 가능한 한 자립과 자립을 가져야한다.
고전 경제학자들이 자유 무역의 이점에 대해 강경 한 태도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이 정책은 많은 국가에서 채택되지 않았거나 이미 채택한 국가에 의해 포기되었다. 경제사에 따르면 지난 2 세기 동안 국제 무역은 보호와 함께 발전해 왔습니다.
자유 무역 정책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모든 국가에 의해 포기되었습니다.
(i) 자유 무역 체제 하에서는 저개발국이 선진국과 경쟁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있다. 예를 들어, 영국 정부가 채택한 인도의 자유 무역 정책은 외국 경쟁으로 인해 인도의 번성하는 번성 산업 (수공예품)이 완전히 없어 졌음을 증명했습니다.
(ii) 자유 무역 하의 정부는 경제적 상호 의존으로 인한 정치적 장애를 관찰했다. 정치적 독립을 위해 경제적 독립은 불가피했다. 그러므로 자유 무역은 가야만했다.
(iii) 국가는 해롭고 유해한 제품의 자유 수입을 허용 할 수 없다. 따라서 무역 제한이 필요합니다.
(iv) 자유 무역은 세계 시장에서 인하 경쟁을 가져 왔고, 수출업자들은 정부가 허용 할 수없는 덤핑에 의지했다. 따라서 제약은 피할 수 없게된다.
(v) 후진국은 유아 산업을 보호해야하므로 자유 무역 정책을 채택 할 수 없다.
아직 코멘트가 없습니다.
답장을 남겨주세요 답장을 취소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댓글을 게시하려면 로그인해야합니다.
이 사이트에 기사를 게시하기 전에 다음 페이지를 읽어보십시오.
자유 무역에 대한 찬반론 | 무역 정책.
자유 무역에 대한 찬반론에 대해 배우자.
자유 무역에 대한 찬반론 :
나는. 전문 분야의 이점 :
첫째, 자유 무역은 국제 분업의 모든 이점을 보장한다. 각국은 무역 상대국과 비교 우위를 가지고있는 상품의 생산을 전문으로 할 것입니다. 이는 최적의 효율적인 자원 활용 및 생산에서의 경제로 이어질 것입니다.
ii. 올 라운드 번영 :
둘째, 무제한 무역으로 인해 전문화, 효율성 등으로 인해 세계 생산량이 증가하고 생산 규모가 커진다. 자유 무역은 국가들이 값싼 가격으로 상품을 얻을 수있게합니다. 이것은 세계 사람들의 생활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따라서 자유 무역은 더 높은 생산, 더 높은 소비 및 더 높은 모든 라운드 국제 번영으로 이어집니다.
iii. 경쟁 정신 :
셋째, 자유 무역은 경제 경쟁 정신을 유지합니다. 자유 무역으로 치열한 외국 경쟁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국내 생산자들은 그 근거를 잃고 싶지 않습니다. 경쟁은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국내 독점을 막고 소비자의 착취를 자유롭게하는 경향이있다.
iv. 국내 생산품 및 서비스의 접근성 :
넷째, 자유 무역은 각국이 전혀 생산할 수없는 상품을 얻거나 비효율적으로 만 생산할 수있게한다. 저렴한 가격에도 자유로운 이동을 통해 국내에서 입수 할 수없는 상품 및 원자재를 조달 할 수 있습니다.
v. 그레이터 국제 협력 :
다섯째, 차별에 대한 자유 무역 보호. 자유 무역으로 모든 국가에서 원자재 나 원자재를 코너링 할 수있는 범위가 없습니다. 따라서 자유 무역은 경제적, 정치적 협력을 통해 국제 평화와 안정을 도모 할 수있다.
vi. 간섭이 없다 :
마지막으로, 자유 무역은 관료적 인 내부 및 외환으로부터 자유 롭다. 관료주의와 부패는 무제한적인 무역과 관련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제한된 무역은 한 국가가 전문화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게하고, 덜 효율적인 생산 기술을 채택하도록 강요하며, 소비 세력은 보호 산업의 생산을 위해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해야합니다.
자유 무역에 대한 논쟁 :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몇몇 사람들은 무역 제한을 정당화합니다.
다음과 같은 논쟁들이 종종 자유 무역에 반대된다.
나는. LDC가 유리하지 않음 :
첫째, 자유 무역은 선진국에 유리하지만 후진 경제에는 유리할 수 없다. 과거 경험이 어떤 지침이라면 자유 무역은 가난한 선진국에 충분한 불행을 가져왔다. 인도는 1947 년 이전에 영국의 제국주의 권력에 대한 식민지 의존의 고전적인 예였습니다. 자유 무역 원칙은 식민지 제국주의를 가져 왔습니다.
ii. 가정 산업 / 제품의 파괴 :
둘째, 국내 산업을 망칠 수있다. 자유 무역으로 인해 수입 상품은 더 싼 가격에 판매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외 산업 간 불공정하고 인하 경쟁이 심화되고있다. 이 과정에서 국내 산업은 멸망한다. 인도의 수공예품 산업은 영국 정권을 몹시 먹어 치웠다.
iii. 비 효율성은 영구적으로됩니다.
자유 무역은 모든 산업의 발전을 가져올 수 없다. 비교 및 수혜 원칙은 국가가 소수의 상품 생산을 전문으로한다고 명시합니다. 반면 비효율적 인 산업은 여전히 무시되고있다. 따라서 자유 무역 하에서는 모든 발전이 배제된다.
iv. 과도한 의존의 위험 :
넷째, 자유 무역은 의존의 위험을 가져온다. 국제 무역 상대국이 고통을 겪는 국가는 경제적 불황에 직면 할 수 있습니다.
미국 경제에서 1929-30 년에 발생한 대공황은 전 세계를 휩쓸 었으며 모든 국가는 경제가 그때의 대공황에 빠지지 않더라도 심하게 고통을 겪었습니다. 자유 무역에 따른 그러한 과도한 의존성은 또한 전쟁 중 재앙이된다.
v. 유해한 외국 물품의 침투 :
마지막으로 국가는 소비 습관을 바꾸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자유 무역으로 인해 유해한 상품 (마약 등)조차도 국내 시장에 진입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무역에 대한 제한을 부과해야합니다.
자유 무역에 대한 이러한 모든 논쟁을 고려해 볼 때, 제 2 차 세계 대전 이후의 저개발국 정부는 국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일종의 무역 제한에 의존 할 것을 권고 받았다.
이 페이지는 후 원입니다.
EconomicsDiscussion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의 사명은 학생들이 경제에 관한 모든 것을 토론 할 수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웹 사이트에는 학습 노트, 연구 논문, 에세이, 기사 및 귀하와 같은 방문자가 제출 한 기타 관련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기사를 게시하기 전에 다음 페이지를 읽어보십시오.
제국주의와 자유 무역 에세이.
길이 : 1419 단어 (4.1 간격 페이지)
상당한 부정적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현대.
이 단어에 대한 정치적 이해는 종종 불법임을 암시합니다.
이유 때문에 권력이나 권위를 확장하고자한다.
자기 이익, 그것은 국가 또는 개인 수 있습니다. 대영 제국입니다.
종종 그것의 무거운 때문에 제국주의로 간주됩니다.
중상주의 경제 관행을 유지하기위한 중상주의 경제 관행에 대한 의존.
전 세계에 걸쳐 제국의 보호주의적인 길은 가능할 수있다.
틀림없이 제국의 정의와 본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과 같은 행위를하는 그 자체는 엄격한 독점을 유지하는 역할을한다.
영국 제국의 통치 지역에서. 그러나 1840 년대에 교대가되었습니다.
상업 정책에서 자유 무역 정책 및 '자유 방임주의'
볼 수 있습니다. 1846 년 옥수수 법의 폐지와 같은 제스처.
1849 년 네비게이션 법의 폐지가 더욱 중요해질 수 있습니다.
대영 제국의 역사에서 새로운 단계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것.
상징적으로 영국을 굳혔던 바로 그 행위로 보일 것입니다.
Empire 's Imperial status는 이제 위상을 표시 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국과 제국주의가 불쾌한 용어였던 그 역사.
영국은 '자유 방임주의'와 자유 무역의 원칙에 대한 애정을 갖고있다.
1820 년대 초에 서서히 재배되고 있었다. 중요한 사상가.
아담 스미스 (Adam Smith)는 자유 무역을 기초로 삼았습니다.
경제적 및 사회적 성공은 기반을 두어야합니다. Empire는 "프로젝트입니다.
비용이 계속 들며 비용이 계속 들며,
그것과 같은 방식으로 h.
. 종이의 중간.
. 영형. 2, Aug., 1968, pp.
영국 자유 무역 협정 1770-1870, 런던, 1945.
British Free Trade 1770-1870, Adam Smith, p 54.
경제사 검토, Vol. 6, No. 1, 1953, p1.
전체 에세이, 연설, 학기 논문 또는 연구 논문을 보려면 위의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전체 에세이, 연설, 학기 논문 또는 연구 논문을 보려면 위의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문법, 명확성, 간결함 및 논리에 대한 피드백을 즉시 얻을 수 있습니다.
1947 년 이래 인도의 무역 정책에 관한 수필.
역사적으로 인도의 무역 정책은 일시적인 변화가 많은 여러 단계를 거쳤습니다. 어떤면에서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상황을 처리하기위한 일련의 단기 조치로 구성되었습니다.
그러나 총체적으로, 우리는 1980 년대 중반까지 부분적 자유화와 1990 년대 이후의보다 명백한 자유화로 전환 한 1980 년대 중반까지 계획된 규제의 길을 추구했다. 자유화 과정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인도가 독립하기 전에 명확한 무역 정책을 갖고 있지 않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정부가 1923 년부터 선택된 제품에 대한 보호 수입 의무의 형태로 차별적 인 보호 정책을 채택한 것을 제외하고는.
독립 이후, 우리의 대외 무역 정책은 우리의 일반적인 경제 정책과 계획된 발전의 필수적인 부분이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cdn. yourarticlelibrary.
그것은 우리의 계획된 성장 목표를 보조하기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사실 우리는 공식적인 규제 및 수입 대체에 대한 과도한 의존과 같은 몇 가지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우리 수출 경쟁력을 제고하고 새로운 수출 품목과 새로운 수출 시장으로 다각화하는 데는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
1991 년 독립 이후 정책 :
우리의 무역 정책은 1991 년 7 월에 채택되기 이전에 다음과 같은 시간을 기준으로 검토 될 수 있습니다.
1947 ~ 1952 :
이론적으로 말해서, 이 기간 동안 우리는 축적 된 스털링 매장량 (즉, 2 차 세계 대전 중 무역 흑자로 인해 영국 통화 형태의 외환 보유고)을 활용하여 수입을 어느 정도 자유화 할 수있었습니다.
그러나 영국 당국은 이러한 저울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있는 입장에 있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전쟁 중 고통을 겪었 기 때문입니다. 영국 경제는 축적 된 스털링 잔고에 대한 우리의 수입 수요를 우리에게 공급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미국에서만 수입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었고, 우리는 파운드를 팔고 달러를 사서 미국 수출업자에게 돈을 지불해야했습니다. 그러나 전쟁으로 인한 파괴로 인해 영국은 미국으로부터의 원조가 필요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미국에 대한 수출 증대를위한 조치로 보완 된 전반적인 제한적인 수입 정책을 채택해야했습니다. 달러 지역으로 수출을 늘리는 조치 중 하나는 1949 년 9 월에 루피화 절하였다.
그러나 수출 진흥 조치는 제한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것은 우리 경제가 필수품과 수출 가능한 상품 모두에 대한 광범위한 희생에 직면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도 당국은 수출 쿼터, 수출 관세 및 수출 통제 등 수출 규제를 완화하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무역 적자를 해결하기위한 루피화 절하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것은 성공할 것으로 기대할 수 없다.
1952 ~ 1957 :
이 기간은 제한적이지만 전반적으로 대외 무역의 자유화로 특징 지워졌습니다. 식품 공급이 눈에 띠게 개선되었고, 일부 수출 제한 조치를 해제하거나 완화함으로써 수출이 촉진되었습니다. 그러나 수출 물량이 널리 보급되어 수출이 크게 늘어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우리의 수출은 주로 1 차 부문 품목이었습니다. 아직 우리는 수출 산업 제품 및 경쟁력있는 가격대에 있지 않았습니다.
반면 수입의 자유화는 우리 수입의 엄청난 증가를 가져왔다. 적자 무역 수지는 우리의 외환 보유고를 고갈시켰다. 적절한 자본 유입이없는 상황에서 우리는 무역 정책을 반대해야했습니다.
1956-57 ~ 1965-66 :
이 기간은 외환 및 적자 무역 균형의 지속적인 부족으로 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무역 정책은 수출 증가보다 수출 제한에 더 중점을 두었다.
재구성 된 엄격한 무역 체제는 전반적인 수입 통제뿐만 아니라 특정 개별 품목에 대한 통제를 광범위하고 동시에 사용했다. 무역 정권은 또한 정교한 "교환 통제"시스템에 의해 뒷받침되었다. (즉, 외국환으로 지불하는 일련의 제한).
외환의 지속적인 부족으로 인해 러시아 당국은 또한 러시아와 다른 동유럽 국가들과의 무역 및 무역 거래를 위해 루피 수령에 근거한 수많은 무역 협정을 맺기 시작했다.
동시에, 무역 수지 적자 문제에 대한 장기적인 해결책은 우리 수출의 증가와 다변화에 달려 있음을 깨달았다.
그러나 우리는 수출에 대한 관료적 인 손아귀를 풀지 못했다. 이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해결책은 공식적인 통제 및 규정을 제거하고 수출 보조금을 제공하는 것이 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거의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수출업자들은 외환 수입을 당국에 양도해야했다. 그리고 이것은 특히 이익을 창출하는 국내 시장에서 높은 이윤으로 제품을 쉽게 팔 수 있기 때문에 큰 장애가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시장의 개발과 개발이 불충분 한 전통 무역 파트너에 의존하는 정책은 대외 무역 정책의 특징이었습니다. 우리는 지불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대외 채무를 늘려 보았습니다 (결국 우리에게 많은 돈을 쏟았습니다).
적자 무역 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채택 된 또 다른 전략은 수입 대체의 전략이었습니다. 이 정책은 근본적인 단점이있었습니다.
몇몇 경우에는 현재의 수입 요구뿐만 아니라 미래의 유지 관리 수입도 증가시킨 수입 기술의 사용이 포함되었습니다. 관료적 개입과 모니터링으로 인해 지연과 비용 초과가 우리의 수입 대체 프로젝트의 핵심적인 부분이되었습니다.
1965-66 ~ 1975-76 :
이 대외 무역 정책의 기간은 6 일 루피화 평가 절하로 시작되었습니다. & # 8216; 1966 년 6 월. 위에 논의 된 이전 기간 동안, Mudaliar Committee (1962)는 우리 무역 정책의 재구성을위한 몇 가지 권고안을 발표했다.
그러나 그 권고안은 관료적 인 규제 체계와 계획을 해체시키지 않으면 서 이행 될 예정이었다.
여기에는 수출 중심의 산업으로의 원자재 배분 증가 (수출 당국의 명백한 당국), 수출 수입에 대한 소득세 감면, 수입 자격을 통한 수출 촉진, 수출 진흥 자문위원회 (Export Promotion Advisory Council)의 설립 및 국제 자원부 무역.
그런 식으로, 심지어이위원회는 그 시대의 유행 분위기에 집착하여 시장 세력의 강화가 아니라 행정 통제와 정부 개입의 권고를 권고했다. 이러한 접근법은 몇 가지 고유 한 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실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고려중인 기간 동안, 우리 경제의 구조는 단순히 루피를 평가 절하함으로써 적자 무역 균형을 되돌릴 수 없었습니다.
우리가 적절한 후속 조치를 취하지 않았기 때문에 무역 균형은 1965-66 년 Rs.599 crore의 적자에서 Rs로 악화되었다. 1966-67 년에 921 크롤.
그러나 상황은 그 다음 해부터 개선되기 시작했으며, 1970-71 년까지 우리 무역 적자는 Rs로 감소했다. 99 crore 였고, 1972-73 년에 우리는 처음으로 Rs의 무역 흑자를 보았습니다. 104 crore.
그러나이 상황은 석유 가격의 주요 인상으로 인해 지속 불가능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Rs의 과도한 잉여를 가진 무역 적자. 1976-77 년 68 크로 쿠르는 1990-91 년까지 계속 증가했다.
1975- 76 ~ 1990-91 :
1975-76 년에는 특정 조치에 힘 입어 정부가 지속적으로 무역 적자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것으로 기대되는 정부의 자유주의 수입 정책이 채택되었다. 1977-79 년 동안 필수 물자 수입은 인플레이션 가격 상승을 확인하기위한 수단으로 자유화되었다.
그러나 이것은 우리가 제한된 수출 시장에 직면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수입 가격을 인상하는시기였습니다. 그 결과 우리의 무역 적자는 1978-79 년에 Rs 1085 년에서 Rs로 증가했다. 1979-80 년에는 2725 crore, Rs에는 더 나아 갔다. 1980 ~ 81 년에는 5838 크로.
1981 년에 우리는 IMF 융자를 받아야만했다는 사실은 주목할 만하다. 그리고 IMF는 정책의 문제로 몇 가지 사전 조건을 주장했다. 우리는 수출 촉진 조치로 적자 무역 수지를 보완하고 수출 촉진 수단으로 수입 자유화를 사용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 접근법은 Landon Committee (1981)에 의해 승인되었습니다.
그러나이 정책은 무역 적자 축소에 도움이되지 못합니다. 수입이 우리의 수출보다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무역 적자가 Rs에서 쐈다. 1979-80 년 Rs에 2725 crore. 1980-81 년에 5838 crore, 그리고 약간의 변화와 함께, Rs에 일어났다. 8763 crore 1985-86, 그리고 Rs. 1990-91 년에 10645 crore.
Abid Hussain Committee (1985)는 수입 자유화와 수출 진흥의 균형을 유지하는 접근 방식을지지했지만 정부는 수출 진흥을 위해 그렇게해야한다고 주장함으로써 수입 자유화에 역점을 두었다.
1980 년대 후반에 정부가 채택한 조치로 무역량이 급격히 증가 했음에도 불구하고 불균형이 증가했음을 지적 할 수있다.
우리의 수출은 1985-86 년과 1989-90 년 사이에 거의 2 배 증가했지만 수입 증가는 여전히 더 빠르다. 1990-91 년에 우리의 수출과 수입은 Rs에 도달했다. 32553 crore and Rs. 43198 crore 루피에 대한 각각. 6711 crore 및 Rs. 1980-81 년에 12549 년
이 새로운 정책의 수반되는 결과는 우리가 해외에서 빌려야 할 필요성이 커지는 것이 었습니다. 이는 외부 부채와 채무 상환 비용에 추가되었습니다.
1990 년 4 월 30 일에 발표 된 수출입 정책은 3 년 동안 정부의 사고 방식이 바뀌었다. 수출 승진과 같은 수입 제한을 통해 우리의 국제 수지는 개선 될 수 있음을 인정했다.
결과적으로 수출 촉진에 대한 인센티브가 추가되면서 수입 자유화의 속도가 빨라졌다. 다른 조치들 중에서도 Open General License (OGL)에 따라 수입 목록을 확대하고 전년도 수입 면허의 10 %까지 자동 면허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다른 규정 및 규제 조치를 수정했습니다. 그러나 총체적으로 무역은 과도한 규제를 계속했다.
이 때까지 우리의 무역 정책이 우리의 사회적 경제적 목표와 완전히 부합하지 못하고 국제 시장의 현실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사실이 관찰자들과 분석가들에 의해 충분히 실현되었다. 우리 정책의보다 근본적인 변화에 대한 필요성이 만장일치로 인식되었지만 1991 년의 유동성 위기는 즉각적인 변화가 필요했습니다.
정책 1991 년 이후 :
1991 년 7 월 우리 무역 정책에 근본적인 변화가있었습니다. 주로 내면을 바라 보는 것에서부터, 그것은 주로 외향적인 것으로 바뀌었다. 새로운 정책은보다 균형 적이었습니다.
그것은 관료 주의적 경영에서 시장 지향으로 옮겨 가고 외부 부문의 체계적이고 단계적 자유화 시대를 열었다.
제한된 범위에도 불구하고 무역 절차를 합리화하려했습니다. 그것은 우리 무역 체제의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개혁의 길을 채택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불필요한 수입품에 대한 수출 및 장려책에 대한 건설적인 인센티브 전략에 따라 지속적인 무역 적자의 지속 가능한 해결책을 목표로했다.
새로운 정책은 2 배 수입 전략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수입품은 두 부분으로 분류되었다. 비료, POL 및 식용유의 수입은 필요에 따라 허용되는 반면, 다른 모든 수입에 대한 인 타이틀먼트는 보충 라이센스 제도를 확대하고 자유화함으로써 수출과 연결되었다. 이 전반적인 전략에는 다음과 같은 주요 구성 요소가 포함되었습니다.
1.이 무역 정책이 도입되기 전에 수출업자는 보충 (REP) 면허의 형태로, 즉 수입 수급 자격의 형태로 인센티브를 제공 받았다.
REP 비율은 f. o.b의 5 ~ 20 % 사이에서 다양했다. 수출의 가치. 새로운 정책에서 REP는 Exim Scrip으로 이름이 바뀌 었습니다. 또한 수출 업체에 대한 인센티브로서 자유롭게 거래 할 수있게 만들었습니다.
2. Exim 제도의 중요한 장점은 수출 인센티브 가치가 수출 업체의 수입 요구에 반비례한다는 점이다. 자신의 수급보다 수입이 적은 수출업자는 시장에서 수입 수급 잔액을 프리미엄으로 팔 수 있습니다.
3. 불필요한 수입을 억제하기 위해 새 정책은 보충 수입 면허 부여 제도를 폐지했다. 이후 수입업자는 Exim 소지자로부터 수입 수급권을 구매하여 요구 사항을 구매해야했습니다. 그러나 소규모 부문과 생명을 구하는 의약품 및 장비 생산자는이 제한에서 면제되었고 면허를 수입 할 수있는 자격이 남아있었습니다.
4. 불필요한 수입을 억제하기위한 추가 조치로서, 수출 집에 부여 된 모든 추가 허가가 폐지되었습니다.
5. 제한적 허용 목록에있는 모든 항목은 새로운 계획하에 수입되어야한다. 목록에없는 OGL의 범주는 폐지되었으며이 범주에 속하는 모든 항목도 새로운 체계 아래 가져 왔습니다.
6.이 새로운 정책은 3 년 만에 자본재와 원자재에 대한 모든 수입 면허를 제거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작은 부정적인 목록 제외).
7. 정부는 모든 필수적이지 않은 품목의 거래를 종식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했다.
8. 정부는 무역 체제의 자유화와 최근의 통화 절하로 수출 촉진을위한 현금 보상 제도를 유지할 필요가 없다고 믿었다. 따라서이 계획은 1991 년 7 월 3 일부터 폐지되었다.
9. 한 달 후, 1991 년 8 월 수출 지향 단위 (EOU)와 수출 촉진 존 (EPZ)을위한 새로운 인센티브 패키지가 발표되었다.
이 페이지는 후 원입니다.
Shareyouressays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의 사명은 학생이 에세이에 대해 무엇이든 토론하는 데 도움이되는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웹 사이트에는 학습 노트, 연구 논문, 에세이, 기사 및 귀하와 같은 방문자가 제출 한 기타 관련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에세이를 게시하기 전에 다음 페이지를 읽어보십시오.
Comments
Post a Comment